티스토리 뷰

바이브의 소속사 관계자는 "본인이 거론 했으면 증거자료를 가지고 나와야한다"라며 "무슨 근거로 아티스트들을 이렇게 힘들게 만들었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책임을 져야한다"고 짚었다. 다른 관계자 역시 "솔직히 말하면 선동인 것 같다. 선동꾼이 공론화를 이뤄내는데 성공한 것이다"고 이야기 했다. 결국 이름이 거론됐던 해당 가수 소속사는 형사고소를 진행했다. 박경 측 변호사는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답변이 어렵다. 수사기관에 나가서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winter@xportsnews.com



고객센터의 연락을 받은 후 아이디의 이메일을 모두 자신의 것으로 변경한 상황임을 인증했다. 명의도용이라 하기엔, 지니뮤직 아이디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용된 모든 정보와 결제 내역은 이 팬의 것이었고 이미 2년 전에 정리된 내용이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가 이 부분에 대해 더 철저한 검증과 취재를 했었더라면, 모자이크 처리를 제대로 했었더라면 엉뚱한 피해자를 만들지 않았을 것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의 허술한 일처리가 애먼 논란을 만들었다. 그러나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6일





내일 방영할 그것이 알고싶다 음원 사재기편 예고 너무나 박경 얘기같은데 정말 박쏘공 맞는듯 [뉴스엔 이민지 기자]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유감문'이 비판의 중심에 섰다. 자신들의 '실수'와 '잘못'을 인정하지 않은 채 오히려 누군가를 질책하는 공식입장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1월 4일 '조작된 세계-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쏟아내는 기자님들. 기사 하나 예를 들게요. 페북의 '인사이트'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요지는 "송하예가 음원 발매전 유튜버들에게 본인곡 커버를 부탁했고 그 커버가 심지어 그 음원 발매전에 업로드 되어 사재기수법과 같은것으로 밝혀졌다" 라는 내용인데요. 이 기사 수백개의 댓글들 중 최고 추천을 받은 베플들 모두 '거봐 그럴줄 알았어' '사재기빼박 이네' 등등 (드디어 증거라도 나온듯) 온갖 비아냥과 인신공격이 난무합니다. 기자님. 한가지 조심히 여쭙고 싶습니다. "음원





질책하는 공식입장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1월 4일 '조작된 세계-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 편을 방송했다. 음원 차트 조작, 사재기 의혹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 지금, '그것이 알고 싶다'가 파헤친 내용이 무엇일지 대중의 기대가 쏠렸다. 직접 음원차트 조작에 관여했던 브로커들, 사재기를 제안 받았던 가수들의





루머에 지속적으로 시달려오고 있습니다. 당시 문체부 및 관련 기관들에 진상을 규명해달라는 진정서를 제출했고, 수 많은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하여 강력하게 이야기 해왔음에도 그 긴 시간 동안 그 어떤 의혹도 해소되지 못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소속 아티스트들은 셀 수도 없는 악플과 따가운 시선 등을 받으며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공정한 보도로 더는 무고한 사람이 생기지 않게 진실된 취재를





송하예 소속사 관계자는 “진짜 어떤 미친 XX 하나가 올린 것 때문에 이런 파장이 일어난 건데 내 음원을 팔면 수십억 받는다"며 "그런데 굳이 (음원차트 조작을) 할 이유가 1도 없다”라고 분개했다. 바이브 소속사 관계자는 "본인이 거론을 했으면 가지고 나와야 한다. 증거자료, 근거. 무슨 근거로 한 회사의 아티스트들을 이렇게 힘들게 만들었는지에 대해서 분명히 책임을 져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황인욱 측은 "지금



마케팅인가' 편을 방송했다. 음원 차트 조작, 사재기 의혹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 지금, '그것이 알고 싶다'가 파헤친 내용이 무엇일지 대중의 기대가 쏠렸다. 직접 음원차트 조작에 관여했던 브로커들, 사재기를 제안 받았던 가수들의 증언까지 확보하며 나름의 성과를 올린 이날의 방송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의 치명적인 실수로 엉뚱한 피해자를 만들어냈다. 명의도용을 지적하는 내용에서 자신의 메일함으로 지니뮤직에서 특정 곡을 여러건 구매했다는 내용의 메일이 와있었고, 해당 이메일로 46개의 지니뮤직 아이디를 만들었다는 제보자와의 인터뷰를 공개한 것. 이 과정에서 제작진의 모자이크 처리 미숙으로 해당 곡이 뉴이스트W '데자부'임이



의혹을 받는 또 다른 가수 닐로는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이후 SNS에 비판 댓글이 이어지자 댓글기능을 차단했다. 실명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가수 아이유는 SNS에 "그래도 하지 맙시다. 제발"라고 올렸고, 선미도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화면을 올리며 무표정한 이모티콘을 붙여서 SNS에 올렸다. 다음은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입장 전문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알려드립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1월 4일 ‘조작된 세계-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편을 취재하던 중, 본인의 이메일이 도용됐다고 주장하는 제보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후 SNS에 비판 댓글이 이어지자 댓글기능을 차단했다. 실명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가수 아이유는 SNS에 "그래도 하지 맙시다. 제발"라고 올렸고, 선미도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화면을 올리며 무표정한 이모티콘을 붙여서 SNS에 올렸다. 닐로·장덕철 측 “‘그알’ 방송에 유감…정정보도·사과 요청”[공식입장] 음원 사재기 의혹이 제기된 닐로와 장덕철 측이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 정정 보도와 사과를 요청했다. 소속사 리메즈는 5일 공식입장을 통해 “다시 음원 사재기와 관련하여 당사는 아니라고, 하지 않았다고 공허한 메아리처럼 입장을 되풀이해야 되는 작금의 상황이 너무나 절망스럽다. 1월 4일 방영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