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남FC 직관기 한 K리그 팀의 이번 스쿨어택이 역대급 하이텐션이었던 이유 [오피셜] 제주, 전천후 공격수 공민현 영입... 남기일 감독과 재회 ㅇㅇㄱ 성남fc 신임감독 김남일 [단독] 성남 GK 김동준, K리그2 대전 하나시티즌 이적 합의…이적료 11억 원 이상 오피셜] 성남FC, 대형 스트라이커 양동현 영입 ‘골 갈증 해소한다!’ 시발진짜 어메이징하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6wC 경남FC 구단주인





맡겼던 이창근 골키퍼가 크게 흔들리며 여름이적시장에 급하게 울산에서 오승훈을 데려와야 했다. 정태욱의 2019시즌 대구에서의 모습(상단)과 2018시즌 제주에서의 모습. 프로축구연맹 제공 ▶국가대표만 되면 선수 팔기에 급급한 제주 제주에는 좋은 선수가 많다. 한국 축구의 레전드인 구자철은 물론 홍정호 등 좋은 선수들이 제주를 거친 사례가 있다. 하지만 제주는 근래들어 국가대표급 선수가 나오면 팔아서 이적료 챙기기에 급급했다. 당장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멤버로 오반석이 뽑혀 월드컵을 다녀오자 그해 시즌





메디컬 테스트 실패로 다시 돌아왔었다. 올시즌도 이창민을 아시아 타팀에 보내려다 막판 합의가 안돼 실패했다는 것이 이적시장 관계자의 전언이기도 하다. 이처럼 팀의 핵심 선수로 국가대표급이 생기면 이적료를 챙겨 팔 생각만 하는 제주다. 자신의 팀에서 좋은 선수가 나오면 제대로 대우를 하며 지키고 그런 선수를 더 늘려 우승에 도전하는 구단이 되어야하는데 이적료 수익만 생각하고 있으니 팀분위기는 불보듯 뻔할 수밖에 없었다. 제주에서 국가대표가



주장까지 맡을 정도로 완전히 성장했다. 반면 정태욱을 주고 받아온 정우재는 11경기 출전에 그쳤다. 또한 작지만 강한 윙어 김현욱을 내보냈는데 김현욱은 파이널A 그룹에 오른 강원FC에서 30경기나 뛰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김현욱을 보내고 받은 임찬울은 11경기 0골에 그쳤다. 올시즌을 앞두고 FC안양으로 이적시킨 김상원은 33경기 6골 8도움의 맹활약으로 안양의 구단 역사상 최고 성적을 거두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그리고 남준재를 받고 내보낸 김호남은 ‘생존왕’ 인천의 아이콘이 됐다. 2018시즌을 앞두고도 미드필더 문상윤을 성남FC로 보냈는데 문상윤은 성남FC





[오피셜] 성남FC, 대형 스트라이커 양동현 영입 ‘골 갈증 해소한다!’ 설기현 오피셜 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엌ㅋㅋㅋㅋㅋ 성남팬들 노빠꾸다 ㅋㅋㅋㅋㅋ 아스날은 경기력이 안 좋으니 결국 내려가네요 ‘전북 FA’ 임선영, 성남 김남일 감독 품으로 '영입은 대실패-내보낸 선수는 대성공' 제주의 스카우트[취재파일②] '영입은 대실패-내보낸 선수는 대성공' 제주의 스카우트 [취재파일②] 성남감독 김남일 오피셜 성남FC, 김남일 신임감독 선임 전북은 내부 단속에도 적극 나섰다. 베테랑 골게터 이동국과



레전드인 구자철은 물론 홍정호 등 좋은 선수들이 제주를 거친 사례가 있다. 하지만 제주는 근래들어 국가대표급 선수가 나오면 팔아서 이적료 챙기기에 급급했다. 당장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멤버로 오반석이 뽑혀 월드컵을 다녀오자 그해 시즌 중에 UAE 알와슬로 이적시켰다.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며 핵심 중앙 수비수이자 주장까지 지냈던 선수를 기회가 생기니 바로 팔아버린 것이다. 또한 황일수도 2017시즌 군 제대 후 국가대표가 되자 곧바로



U-22대표팀 김학범호의 주장까지 맡을 정도로 완전히 성장했다. 반면 정태욱을 주고 받아온 정우재는 11경기 출전에 그쳤다. 또한 작지만 강한 윙어 김현욱을 내보냈는데 김현욱은 파이널A 그룹에 오른 강원FC에서 30경기나 뛰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김현욱을 보내고 받은 임찬울은 11경기 0골에 그쳤다. 올시즌을 앞두고 FC안양으로 이적시킨 김상원은 33경기 6골 8도움의 맹활약으로 안양의 구단 역사상





K리그1 전북 현대에서 올해 FA(자유계약선수) 신분을 얻은 미드필더 임선영(32)이 성남FC 유니폼을 입는다. K리그 이적시장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들은 3일 “전북과 계약연장을 하지 않은 임선영이 새로운 행선지를 찾았다. 국내·외 여러 팀들이 관심을 보였으나 성남에 안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준우승 후 많았던 핵심선수의 군입대, 안일했다 (생략) ▶영입 선수는 모조리 실패





어제는 대구에서 성남FC와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경기는 1:1무승부였지만. 두팀의 치열한 공방전에 시간이 가는줄도 모르게 볼만큼 정말 꿀잼이었습니다. 그럼 직관기 시작 하겠습니다. 따뜻한 봄날 대구FC경기를 보러 온 시민들 입니다. ㅎㅎ 경기장 1시간 전에 도착했는데.. 사람... 사람들이 ㄷㄷㄷㄷㄷ 4연속 전좌석매진의 위엄.. ㅎㄷㄷ K리그 최초라고 하던데요!! 대구가.. 정말 달라지고 있읍니다!!!! 드디어 구한 아챔킷!!! 처음 사본 구단유니폼이라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리그 or 아챔 고민이





갭이 있는데, 남감독하고 상의를 한 결과, 안잡겠다고 했다. - 자자 사건 관련해서 남감독과 엄청난 갈등이 있었던 것처럼 됐는데 실제로는 그게아니다. Q. 그래도 좋게 헤어진건 아니지 않나. - 좋게 헤어진게 맞다. Q. 팬들 생각한다면서 내년에 대한 좋은 비전 같은건 왜 오픈 안하냐? - 어떻게 다 오픈 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