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협상 지지부진 손승락 '전격 은퇴'...5월 은퇴경기 롯데 손승락, 은퇴 선언... "뜨거운 팬 사랑 가슴속에 간직하겠다" 스토브리그 막 오른다…31일 FA 시장 개장 손승락 참 멋있다 싶음 2020 프로야구 FA 근황 전준우 손승락 고효준 같은 에이전트임ㅋㅋㅋㅋㅋㅋㅋ 환장 손승락 본인 은퇴의사가 강했나보네 연봉 20억





124경기에서 타율 2할8푼6리, 7홈런, 72타점을 올렸다. 잔부상속에서도 124경기를 뛰면서 박병호가 빠진 1루자리를 메워줬다. 윤석민은 92경기서 타율 3할3푼4리, 19홈런, 80타점으로 팀의 4번 타자로 타격의 중심으로 활약했다. 이들이 지난해 성적이 그리 좋지는 않았기에 SK에 와서 예전같은 폭발력을 보여주긴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채태인과 윤석민이





보수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롯데의 행보와 달리, 공격적으로 개혁을 추진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허문회 감독 체제로 새롭게 개편되는 새 시즌 롯데에 대한 기대감도 그만큼 커졌다. 이런 김 대표이사가 떠나면서 거인군단의 새 시즌 행보는 또다시 안갯 속에 접어들게 됐다. 개혁의 주체였던 그가 떠나는 것은 동력 상실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개혁을 주도해온 성 단장 뿐만 아니라 현장의 새판짜기에도 영향을 줄 수도 있다. 일각에선 김 대표이사의 퇴장이 리더십 공백을 넘어 개혁 작업의 중단으로





개장 이래 총 4차례 선수와 만나 재계약을 논의했지만, 선수 본인의 은퇴 의사가 강했다. 구단의 계약 조건과 상관없이 선수 측은 "후배들에 길을 열어주며 정상의 자리일 때 내려오길 원했고, 이제는 가족과 함께 지내고 싶다"고 은퇴 의사를 전했다. 따라서 구단은 선수의 뜻을 존중하며 은퇴 결정을 수용하기로 했다. 2016년부터 지난 4시즌 동안 팀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했던



더 쉽게 팀을 옮기게 하자는 취지에 공감대는 형성된 상황이다. FA 등급제를 도입하면 최근 3년간 연봉을 토대로 FA 선수들의 등급이 3개로 분류되고, 각 구단은 이에 맞춰 보호 선수 수를 조정할 수 있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29일 "FA 등급제 도입과 함께 보상 선수의 기준이 되는 각 구단 보호 선수를 가령 현재 일률적인 20명에서 23명, 25명 등으로 늘리는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설명했다. FA 자격 취득 기한 단축, FA 재자격 요건 철폐, 부상자명단(IL) 제도 도입 등의 가능성도 열려있다. 단





후 김상수(3년 18억원), 윤성환(1년 10억원)과 내부 FA 계약을 맺었다. 한편 FA 제도 개선을 위한 KBO 실행위원회가 내달 4일 개최된다. 실행위에는 KBO 사무국과 10개 구단 단장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FA 등급제 도입 및 보호 선수 명단 조정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FA 권리를 행사한 선수들이 좀





팀을 옮겼다. 대학시절까지 내야수(3루수)였던 전준우는 프로 입단 후 중견수로 포지션을 전향한 바 있다. 현재 에이전트인 양승호 대표가 롯데 사령탑을 맡았던 2011시즌 3루수로 나서기도 했다. 2년 전 중견수에서 좌익수로 옮길 때도 전준우는 불만 없이 이를 받아들였다. 양승호 대표는 “롯데 측에서 1루수 전향을 제안한 것 맞다. 전준우도 이를 수용할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잘 썼다 싶은게 민병헌? 나는 손승락도 잘 샀다 싶지만 이건 아니라고 하는 팬들도 많을 것 같고 정대현 이승호 윤길현 등등 돈만 쓰고 스트레스 받은게 한두번이냐며 ㅋㅋㅋㅋㅋ 하 내부퐈나 잘 잡지 싶은 것 “1루수도 할 수 있다.” 이번 겨울 FA(프리에이전트) 중

승인을 신청한 선수 19명의 명단을 공시했다. 2020년 FA 승인 선수는 두산 오재원, 키움 오주원, 이지영, SK 김강민, LG 진해수, 송은범, 오지환, NC 김태군, 박석민, KT 유한준, KIA 김선빈, 안치홍, 한화 윤규진, 정우람, 김태균, 이성열, 롯데 고효준, 손승락, 전준우 등 총 19명이다. 오늘 공시된 2020년 FA 승인 선수는 4일부터 해외구단을 포함한 모든 구단과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타 구단에 소속됐던 FA 선수와 다음 년도 계약을 체결한 구단은 해당 선수의 전년도 연봉의 200%에 해당하는

뒤 처음 상대한 타자가 바로 나였다. 승락이는 대구고 투수로, 나는 대구상원고 타자로 만났다. 벌써 20년 전 일이 됐다.“ 당시 이후 손승락은 프로에서 승승장구했지만, 성 단장은 일찍 현역 유니폼을 벗고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르 활동했다. 그리고 지난해 가을 선수와 단장의 관계로 재회했다. 성 단장은 ”그래도 승낙이는 친구라는 점에서 다른 선수들보다도 편하게 만나고 이야기할 수 있었다. 내가 이달 호주를 잠깐 다녀온 뒤로도 두 차례 만났다“고 협상 과정을 밝혔다. 그러면서 ”선수가 은퇴 의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