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패션 디자인을 하며 홍 회장도 점차 현실에 눈을 떴다. 홍 회장은 "디자이너를 하려면 자기가 서 있는 환경이 어떤지 알아야 한다. 그런데 대부분은 조직력, 자금력, 세계시장의 흐름을 잘 모른다"고 말했다. 홍 회장은 "다들 무작정 뛰려고 하더라. 하지만 패션은 마라톤과 같다. 어디가 끝인지, 반환점은 어딘지 사전 조사를 하고 장기적으로 달려야 한다. 내가 디자인한 지 30년 만에





한국 전자기기·자동차·드라마·음악에 이어 K패션도 세계화의 물꼬가 트인 모습이다. 하지만 한계도 있다. 홍 회장은 "K팝도 BTS가 주목받긴 하지만 주류 시장에서 1등을 하는 게 아니듯이 패션에서도 일본과 비교하면 한국에는 세계인 모두가 알만한 브랜드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겐조 일본 패션은 내수 시장에서 나오는 풍부한 매출과 정부 지원 덕분에 세계화에 성공했다"며 "우리 패션도 세계화하려면 막대한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절히 느꼈다"고 설명했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는 홈쇼핑 채널 CJ오쇼핑, T커머스 채널 K쇼핑 등과 꾸준히 협업을 시도하며 소속 디자이너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홍



깨고 싶다고 생각해 왔는데 요즘 조금씩 깨어지는 것 같다"며 '시니어(노인) 모델' 김칠두씨를 언급했다. 김 씨는 60대에 뒤늦게 모델 활동을 시작하면서 화제가 된 인물이다. 홍 회장은 "김철두씨는 20대의 패션을 입지만 너무 잘 어울린다"며 "그분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는 하나같이 '멋있다' '나도 저렇게 늙고 싶다'는



디자이너들은 외국 바이어들 주문받으려 몇백만 원씩 돈 들여 패션쇼를 열었던 것"이라고 읊조렸다. 홍 회장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 유니클로를 대체할 한국판 SPA를 만들 구상을 시작했다. 그는 "기본 아이템도 있지만 디자이너들이 포인트, 감성, 색상, 소재를 차별화한 SPA 브랜드를 만들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SPA로 가자'가 아니라 디자이너가 하고 싶은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재정적인 밑 작업을 해 두자는 것"이라며 "디올이나 루이비통 같은 브랜드가 되려면 엄청난 자금과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수십 년간

아마존 에어팟 프로 대충 계산하니 25만 정도네요 k쇼핑 바이럴일까요?(아이피) '너 왜이렇게 입니'.."이말 사라져야 K패션도 K팝처럼 세계화 가능합니다" 지금 k쇼핑에서 마스크 방송해요 kt 쓰시면 k쇼핑 9000원 적립금 받으세요 바로 가기 테스트 해보고 싶어서.. 아마존 기프트카드 충전하니, 기 구매내역의 결제를 기프트카드로 변경할수 있네요. 저도 IBK쇼핑앤조이 캐시백 들어왔네요 케이쇼핑 마스크 구매 실패. 국민카드와 BCG의 이벤트 다 때려 넣어서 샀습니다 IBK쇼핑앤 까지 하면 더 좋겠지만..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서 ㅜ [K쇼핑] 새우표 완도김 선물세트(12,900/무배) IP:223.62.x.231, 포인트:308, 가입일:2019-07-11 [K쇼핑] 이지플러스 식품포장기 (53100원/무료배송

창업, 성공을 일군 국내 1세대 패션 디자이너다. 홍은주. 이름 석 자 그 자체로 이미 브랜드다. 지난달 30일 서울 장안동 홍 회장의 사무실에서 그를 만나 한국 디자이너 패션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들었다. ◇"'너 왜 이렇게 입니' 고정관념 깨야 K패션 발전" 한국 패션에는 '규칙'이 있다. 발랄한 미니스커트는 20대의 전유물이고 40~50대에게는 금지된다. 그 규칙을 깨면 입방아에 오른다. 모자라면 모자란다고, 과하면 과하다고 손가락질을 받는 것이 한국에서 '옷'이다. 홍 회장은 "그런 고정관념을

회장은 "정부 보조에 한계가 있다 보니 기업과 협업을 생각했다"고 말했다. ◇"탄탄한 재정은 창조적 작업 위한 밑받침"…한국판 유니클로 구상 지난해 일본 불매운동이 이슈가 되면서 홍 회장은 유니클로 국내 매출 규모(2018년 기준 1조4000억원)를 알게 됐다고 했다. 물론 그는 깜짝 놀랐다. 홍 회장은 "우리나라에 그렇게 큰 내수 시장이 있는데 우리나라

업고 세계화 성공…우리도 재정 지원 필요" 홍 회장은 "과거에 비해 K패션이 주목받고 있다"며 "중국·대만·홍콩 등 아시아권과 미국 등 K팝이 유행하는 나라에서 K패션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도도한 한류의 흐름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과거에는 우리 국민들도 무조건 '외제'를 으뜸으로 치며 우리 브랜드를 하급으로 여겼지만 이제는 전 세계인이 한국산 제품을 찾는다.

뉴스1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뉴스1(K쇼핑 제공)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네가 연예인이야? 나이 들어서 왜 이렇게 입어? 옷을 좀 특이하게 입으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죠. 다들 남의 눈을 무서워하고 적당히 입다 보니 한국은 패션 사업하기 참 힘든 곳이 됐습니다" 홍은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이 일침을 가했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 명이 소속된 국내 최대 패션 디자이너 협회다. 홍 회장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크리스찬 디올의 파리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자신의 브랜드를

얻은 결론은 이렇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hemingway@news1.kr 필요한 분, 어어 가보세요 유플러스로 2번요 1000포 차감에 아마 더블할인 횟수소진 구매금액 절반까지 쓸수있대요 티몬 위메프 쿠팡 지마켓 G마켓 옥션 11번가 십일번가 인터파크 큐텐 이베이 아마존 지구 G9 지9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 현대H몰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엘롯데 롯데닷컴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이마트몰 SSG.COM 쓱닷컴 AK백화점 AK몰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몰 CJ오쇼핑 CJ몰 GS샵 GSSHOP 지에스샵 대구백화점 대백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