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서전 출간 기념 북 콘서트를 열었다. 북 콘서트를 연 곳은 황 청장이 퇴직 후 내년 총선에서 출마 가능성을 언급한 대전 중구다. 이날 행사장에는 약 500여 명의 지지자가 찾아와 황 청장의 발언 때마다 박수를 보내며 마치 총선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황운하 청장이 9일 오후 대전 중구 대전시민대학에서 열린 북 콘서트에서 자서전을 가지고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지막 염원인 것이다. 그런데 해당 수사관이 자기 핸드폰 기록을 초기화하지 말라는 유언을 남겼다는 것은 우선 자신이 떳떳하다는 자신감과 누군가 자신에게 불리한 짓을 한 자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몸짓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자신의 가족을 배려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핸드폰 초기화 불가 의견 표명은 상호 배치되는 것 같으면서도 결론은 하나의 방향을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거겠죠. [서소문사진관] 황운하 청장, 북 콘서트에서 베토벤 '월광 소나타' 연주 기사입력 2019.12.10. 오전 4:01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화나요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 40 댓글 16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이 9일 오후 대전 중구 대전시민대학 식장산홀에서 열린 자서전 '검찰은 왜 고래고기를 돌려줬을까' 출판기념회를 마친 뒤 피아노 앞에 앉아 베토벤의 '월광 소나타'를 연주하고 있다. 프리랜서 김성태 이른바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논란의 중심에 있는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이 9일 대전시민대학 식장산 홀에서 '검찰은 왜 고래고기를 돌려줬을까'





난동을 부리는 것이다 이랬습니다. 당연히 불법 정치자금 제공의 수사단서가 포착된 것이죠. 그래서 두 건의 내사가 진행되고 있었던 것이죠. 하나는 동생이 30억을 받기로 한 변호사법 위반 사건, 하나는 불법적인 정치자금 제공 의혹 사건. 두 가지 사건이 진행 중에 있었죠.] [앵커] 알겠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매우 뭐랄까, 큰 문제로 제기가 되는 것 중의 하나가 잘 아시겠습니다마는 한국당이 김기현 시장을 후보로 정하던 날, 그게 2018년 3월 16일? 16일인가 그렇게 되는데. 그때 압수수색이 들어갔습니다. [황운하/대전지방경찰청장 : 그렇죠.] [앵커] 하필 그날이었을까요? '김기현 공천' 확정한 날,



포맷은 아닌 것 같아요. 둘이 붙여놓으니까, 완전 멍멍이 파이트를... CBS에 많이 기대하는 바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저녁의 정관용 교수 방송이 더 나은 것 같네요. 그나마요... 제가 지방에 살아서, 실시간으로는 듣기힘들어서 출근할때는 전날 라디오를 퇴근할때는 그날 뉴스공장을 요렇게 듣는데, 뉴스공장이 그래도 게스트도 잘 섭외하고 내용도 좋고, 깨알같은 과학, 문화 내용도 있고... 아, 출근할때 다운 받을만한 정치 라디오 프로그램이 없네요 ㄷㄷㄷ 오시영의



아닐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경찰 "檢 무리한 수사" 하지만 청와대와 경찰은 이번 검찰 수사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검찰이 의혹을 부풀려 과도한 수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조 전 장관과 백 비서관 등 청와대 전현직 관계자들은 "첩보는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경찰에 이첩됐고 해당 비위를 눈감는 것이 직무유기였다"고 반박한다. 민갑룡 경찰청장(왼쪽)이 27일



쏠린다. ‘조국 사태’ 여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검찰이 과거 조국 체제의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관여한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비위 첩보 경찰 이첩, 유 전 부시장의 석연찮은 감찰 중단을 정조준하는 모양새다. 두 사건 모두 조국 민정수석실 연루 가능성까지 제기되는 만큼 정치권에선 내년 총선을 흔들 대형 변수가 터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서울동부지법 권덕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7일 오전 유 전 부시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었다. 2시간 만에 끝난 영장 심사에서 그는 “금품은 받았지만 대가성은 없었다”는 기존





장어집 회동에는 강길부가 있었다. 역대급 국감 증인, 황운하 청장. 자한당 깊은 빡침 황운하 청장이 펴낸 신간 책 제목 ㄷㄷㄷ '비리 혐의 다수' 김기현 측근 불기소한 검찰..원인은 '검경 갈등'? 황운하 “검찰은 조직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마피아 집단” 지금 행안위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utb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시작했어요 [종양] 황운하 북콘서트 열자 자유당 '선거법위반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의 자전적 에세이. 억압적인 조직논리에 맞서고 불합리한 조직문화를 바꾸고 싶은 직장인들, 자녀들에게 정의로운 삶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싶은 부모들, 부당한 권위와 권력에 굽히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내용 간단 요약 1부 검찰과의 전쟁 수사권 독립과 수사구조 개혁을 위해 검찰과 치른 전쟁 비화를 담았다. 수사권과 기소권을 독점한 검사 관련 사건에 대한 수사가 어떻게 굴절되고 왜곡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법조브로커에게 돈 받은 검사들에 대한 수사, 윤석열 검찰총장 청문회



안 했다는 것이고요. 그것을 제가 뭐랄까요, 확인하면서 수사팀에게 추궁을 한다랄까 하니까 뒤늦게 시인하는 형식이었다는 겁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그 수사팀을 교체한 것도 어떤 이걸 의심하는 쪽에서는 청와대와의 어떤 교감이 있었건 아니냐라고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황운하/대전지방경찰청장 : 그때는 지금 문제의 첩보가 경찰청에서 울산청에 내려오기 한참 전이지 않습니까? 한참 전이고 지금